카톡: mtpolice2019 | 로그인 | 회원가입

[보스니아 – 북아일랜드]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는 터키와의 친선 경기 무승부에 그쳤지만 최근 무패행진의 상승세를 계속 이어갔다. 경험 많은 노장들이 은퇴하며 전력 약화가 우려되었으나 네이션스리그도 2연승의 상승세를 타며 세대교체가 성공적으로 가는 분위기다. 이제 공격진 개편이 필요한데 아직은 에딘제코의 활약에 의존하는 경향이 짙다는 점이 불안 요소..제코의 폼에 따라 득점에도 기복이 올 가능성이 생겼다. 그런 의미에서 이비세비치의 은퇴는 상당히 아쉬울 듯!

북아일랜드는 오스트리아 원정에서 패하며 2연패로 강등위기에 몰린 상태..수비폼 자체는 나쁘지 않았지만 공격진의 기복이 가장 큰 문제로 지적될 수 있다. 이번 소집 명단에서도 수비는 주력 자원들이 대거 가세한 상태지만 중원에서 멕긴의 부상 그리고 공격에서 그나마 제일 믿을맨인 라퍼티와 워드가 부상으로 이번 매치업에 결장한다. 여기에 새롭게 공격자원으로 성장한 워싱톤도 여전히 부상으로 이탈된 상태..경험 많은 수비와 중원에 비해 득점 카드들이 죄다 부상으로 빠지게 된 상태여서 멕기니스의 활약이 중요해졌다. 미드필드에서의 득점 지원도 좋은 편이 아니어서 득점에 대한 문제가 이번에도 북아일랜드를 어렵게 할 가능성이 생겼다.

[핀란드 – 그리스]

핀란드는 에스토니아 원정에서 푸키의 극적인 골에 힘입어 파죽의 3연승을 달리며 선두를 지켰다. 최근 A매치 4연승에 성공적인 세대교체된 멤버진의 무실점 행진도 고무적인 분위기! 푸키에 대한 득점 의존도가 높다는 점이 불안 요소로 볼 수 있지만 득점했을때 이를 지켜내는 수비 집중력은 그리스 못지 않은 상승세를 타고 있다. 이번 그리스전을 잘넘기면 승격도 기대해 볼 수 있을 듯!

그리스는 안방에서 미트로글루의 결승골을 잘지켜 헝가리를 잡으며 설욕에 성공했다. 핀란드를 승점 3점차로 바짝 따라붙은 상태..주력 수비수들이 다수가 부상으로 엔트리에서 제외된 불안 요소를 극복했다는 점이 호재인데 이번에도 남은 빅리거 수비수들의 활약을 기대해야 할 듯..홈에 비하면 원정이라는 점을 고려했을땐 부상으로 이탈된 선수들의 공백이 문제로 작용될 여지가 있어 보인다. 그나마 주포인 미트로글루가 골맛을 보며 살아나고 있다는 점에서 1점 승부로 끌고 갈 수 있다면 선전 가능성도 배제 할 수 없을 듯!

[에스토니아 – 헝가리]

에스토니아는 핀란드와의 홈경기에서 다시금 패하며 네이션스리그 3연패에 빠졌다. 수비는 1실점씩만 허용하며 선전했으나 중원 에이스였던 드미트리에프의 공백과 푸르헤, 젠노프등 주축 공격진의 총체적 부진에 빠지며 득점 문제가 발목을 잡고 있다. 극심한 공격진의 부진은 이번 매치업에서도 악재로 작용될 여지가 있는 상태다. 특히 야거, 클라반이 부상으로 엔트리에 합류하지 못한 수비진은 그나마 선전하고 있지만 언제든 이들의 공백이 문제가 될 여지가 있는 상태다.

헝가리는 그리스 원정에서 선전했으나 공격진이 효과적인 공략을 하지 못했다. 핀란드, 그리스 원정에서 경쟁력이 떨어지는 모습을 보인 것..그동안 대표팀의 주축이었던 경험 많은 선수들이 하나둘 은퇴했고 공격에서 프리스킨 중원에서 주자크등 에이스급 선수들이 이번 엔트리에 소집되지 못한 영향도 없지 않았다. 이번 매치업에서도 이들의 공백이 변수로 작용될 여지가 있는 상태.

[벨라루스 – 몰도바]

벨라루스는 룩셈부르크를 누르고 선두고 올라섰다. 산마리노전 대승을 제외하면 빼어난 득점폼은 아니지만 3경기 무실점으로 수비에서 좋은 폼으로 승점을 잡아내고 있다는 점이 고무적..공격에서는 주포 고르디추크의 부상 이탈이 여전히 걸림돌이지만 수비로 버텨내고 있고 벨기에리그에서 활약중인 사로카가 최근 새로운 공격수로 떠오른 상태..이번에도 기대해 볼 만 할 듯! 여기에 미드필드에서 득점 지원이 좋다는 점도 기대 할 수 있다.

몰도바는 산마리노전 승리로 첫승을 올리며 1위자리를 노릴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룩셈부르크 원정 참패를 제외하면 벨라루스와 1차전 홈경기도 무실점 경기를 치러내며 수비폼은 나쁘지 않은 편..단 모두 홈 2연전 경기였다는 점에서 원정에서도 그러한 수비폼을 보여줄 수 있을지 의문이다. 주력 자원들이 대부분 가세한 상태지만 수비에서 라쿠의 부상, 아르마스의 부상 이탈등 경험 많은 선수들이 곳곳 빠진 공백은 불안 요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 남기기

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