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mtpolice2019 | 로그인 | 회원가입

지로나 VS 레알베티스

지로나는 앞선 바르셀로나 원정 경기에서 무승부를 이끌어냈다. 레알마드리드에게 패하기는 하였지만 비야레알 원정 경기에서 승리를 거두었고 셀타비고를 상대로도 승리를 거두었다. 지로나는 상위전력을 가진 팀들에게 좋은 모습을 보이며 경쟁력을 끌어내고있다. 지로나는 미드필더진의 압박능력이 매우 강하다. 전방 압박을 하는것은 아니지만 중앙선 아래부터 자신의 진영으로 침투하지 못하도로하는 후방 압박이 매우 좋은 모습을 보이고있다. 스투아니의 존재로 인하여 세트피스 상황에서도 강점을 보이고있고 가르시아와 포르투 포르로의 측면이 매우 강한 모습을 보인다. 경기력이 좋은 상황인만큼 지로나는 이번 경기에서도 좋은 흐름을 이끌어낼수 있을것으로 보인다.핵심인 왼쪽측면의 무히카는 부상이 다소 길어지게되어 이번 경기에 나설수 없고 그의 백업인 플라나스 역시 부상으로 출전할수 없다. 결국 이번 경기에서도 아다이가 왼쪽측면으로 나설것으로 보이는데 아디아기 기대보다 수비능력에서 약점을 보이지 않고있고 오히려 아다이의 공격적인 흐름이 더욱 강점으로 이어지고있다는점에서 지로나는 좋은 흐름을 보일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상승세의 숨은 조력자인 그라넬은 이번 경기에서도 많은 활동량을 보이며 경기를 조율해줄것으로 보인다.

베티스는 개막전 레반테에게 덜미를 집하기는 하였지만 그 이후 유로파 예선전을 포함하여 무패행진을 이어가고있다. 앞선 빌바오 경기에서 무승부를 거두며 유로파대회를 포함하여 최근 3연무를 기록중이다. 베티스는 이번시즌 4-4-2 전술이 아닌 3-5-2 전술로 변화를 주었는데 백스리가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있다. 전술의 변화가 베티스의 좋지 못한 경기력으로 이어졌던 경기는 개막전 한경기였다. 백스리를 사용하며 수비적인 모습을 보이는것이 아닌 미드필더라인에서의 압박을 강조하고있고 센터백들이 패스가 괜찮은 선수들로 구성되며 후방 빌드업도 적절하게 이루어지고있다. 상대팀 역시 최근 괜찮은 압박능력을 통하여 경기를 풀어가고있기에 베티스가 고전할만한 요소는 충분히 존재한다. 베티스로서는 수비라인의 안정감과 빌드업 작업에 비하여 결정력 부분은 아쉬운 모습을 보인다. 이 흐름을 원정 경기에서 반등시키는것이 무엇보다 중요해 보인다. 시즌 시작 이후 원정 경기에서는 아직 까지 골을 만들어내지 못하는 흐름이 이어지고있다는점은 상당한 부담이 될것으로 보인다. 다만 지로나 원정 경기에서 지금까지 4전 전승으로 좋은 흐름을 보였던 경기들이많았다는점은 기대해볼만한 요소가 될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엠폴리 VS AC밀란

엠폴리는 사수올로와의 경기에서 3대1로 패하였다. 동점을 만들어내기 위하여 상당히 공격적인 모습을 보였지만 11개의 유효슛팅중 단 1개를 성공시키는 결정력 부족을 보였다. 엠폴리로서는 공격 결정력이 계속해서 약점을 보이고있는 상황인만큼 쉽지 않은 경기 흐름이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더군다나 중앙미드필더인 아쿠아가 부상으로 이탈하였다. 이번시즌이 시작된 이후 엠폴리 미드필더진에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있었던 미드필더진이였던만큼 아쿠아의 빈자리를 크게 느껴질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또한 팀의 공격전개를 이끌어주는 자이치가 이번 경기 징계로 결장한다는점은 전력 누수가 심각할것으로 보인다. 기본적으로 역습을 주로가져가는 엠폴리로서는 팀의 핵심 미드필더진의 결장으로 고전을 이어갈 가능성이 높은데 자이치가 좋은 패스 능력을 보여주고있었기에 상당한 약점이 될것으로 보인다. 또한 팀의 핵심 왼쪽 윙백인 안토넬리 역시 부상으로 이탈하였는데 안토넬리가 베테랑인만큼 베실리가 그 공백을 매꿀수 있을지가 관건이다. 엠폴리로서는 공격 부진이 심각한 상황인데 이번 경기에서는 공격 전개 과정에서도 고전할 가능성이 높다는점을 감안한다면 쉽지 않은 경기가 될것으로 보인다.

AC밀란은 아탈란타와의 홈 경기에서 경기 종료 직전 동점골을 허용하며 결국 무승부에 그치고 말았다. 최근 리그에서 승리를 잡아내야하는 팀들과의 일전을 모두 무승부로 기록하는 아쉬운 모습을 보이고있다. AC밀란으로서는 공격작업이 수월한 흐름을 보이고있다는점은 충분히 좋은 모습을 기대해 볼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최근 이과인이 3경기 연속 골을 기록하는 흐름을 보이고있다는점도 AC밀란에게 좋은 모습을 기대해 볼수있는 부분이다. 다만 비글리아와 키세이의 미드필더 라인에서 실수가 자주 나오고 있다는점은 부담이 되는 부분이다. 수소의 컨디션과 찰하노글루의 컨디션이 좋다는점은 이번 경기에서도 좋은 흐름을 꾸준하게 이어갈 가능성이 높다. 하지만 문제점은 공격작업을 가져간 이후 결정력적인 측면에서 고전하고있다는점이다. 상대팀인 엠폴리의 핵심 미드필더라인이 이탈한점은 AC밀란이 다소 헐거운 흐름을 보이는 수비진의 단점을 극복할수있는 흐름을 보일만한 부분인데 원정 경기인만큼 수비라인이 집중력을 보여줄 필요성은 있어보인다. 또한 돈나룸마 키퍼의 안정감이 떨어져있다는점도 약점이 될수있는 부분이다. AC밀란으로서는 수비라인보다는 공격라인의 강점이 이어져야 할것으로 보인다. 왼쪽윙백인 스트리니치가 부상으로 이탈하는 악재가 겹치기는 하였지만 로드리게즈가 그 빈자리를 충분히 매꿀수 있다는점은 좋은 모습을 기대해 볼수 있겠다.

바야돌리드 VS 레반테

바야돌리드는 셀타비고 원정 경기에서 경기 종료직전 골을 만들어내며 무승부를 거두었다. 연패로 이어질수있는 흐름을 막아냈다는점이 매우 반가운 부분이다. 특히 극심한 공격 부진을 보였던 비야돌리드가 3득점을 성공하였다는점은 홈으로 돌아오는 경기인만큼 좋은 모습을 기대해 볼수있는 요소가 될것으로 보인다. 다만 미드필더인 모레노가 여전히 부상으로 결장하고 공격라인에서 베르데와 루이스미가 결장한다. 루이스미는 백업 공격수이지만 베르데는 팀의 공격을 이끄는 핵심인만큼 베르데의 공백은 상당한 타격이 될것으로 보인다. 역습을 가져가야하는 경기인만큼 베르데의 결장은 바야돌리드가 역습을 가져가는데 어려운 모습을 보일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우날이 상당히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있고 프라노 역시 기대를 가지기는 어려운 상황인만큼 바야돌리드가 공격으로 해결책을 찾는것은 어려운만큼 수비라인을 튼튼히 한 이후 세트피스의 집중력을 노려봐야 하겠다. 바야돌리드가 승격 이후 홈에서 아직 승리를 거두지 못하였는데 분위기가 좋은 팀들을 연이어 상대하였던만큼 이번 경기 홈 첫승을 기대해 볼수 있겠다.

레반테는 세비야에게 6골을 헌납하며 대패를 당하고 말았다. 레반테로서는 시즌 개막전에서 승리를 거둔이후 승리를 챙기지 못하고있는데 수비진의 불안감이 꾸준하게 이어지고있다는점이 약점이다. 원정 경기에서는 워낙 수비적인 모습을 보이기에 레반테가 원정 경기 실점을 줄이는데는 성공할수있겠지만 레반테가 지난시즌 원정 경기에서 고전한 부분은 공격진의 답답함이 이어졌기 때문이였던만큼 이번시즌도 원정 경기에서의 공격기복은 문제가 될수있는 부분이 될것으로 보인다. 문제가 될수있는 부분은 세트피스 수비상황에서 집중력이 좋지 못하다는점이다. 바야돌리드가 그래도 세트피스에서 어느정도 강세를 보인다는점을 감안한다면 이 부분에서 레반테는 고전할 가능성이 높다. 핵심 오른쪽 윙백인 코케가 현제 부상으로 이탈한점도 약점이 될수있는 부분이다. 백업 공격수인 사다쿠 역시 부상으로 이탈하였지만 큰 전력 누수는 아니다. 시즌 승리를 개막전 이후 승리가 없기에 멘탈적으로 강점을 보일수있다는점은 레반테에게 그나마 기대해 볼수있는 부분이다.

알라베스 VS 헤타페

알라베스는 최근 흐름이 상당히 좋다. 앞선 라요바예카노 원정 경기에서 승리를 거두며 2연승에 성공하였다. 무려5골을 성공시키는 집중력을 보였다. 극심한 역습 형태를 가져가는 알라베스로서는 5골을 성공시킨점은 이번 경기에서도 상승세의 흐름을 기대해 볼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4-4-2 전술로 두줄수비를 가져가는 알라베스는 홈 경기라고 하더라도 수비적인 모습을 벗어나지 않는다. 이번 경기 역시 알라베스는 수비라인의 집중력을 강조하는 경기가 될것으로 보인다. 소브리노와 함께 경기를 이끌었던 바스톤의 부상이탈은 상당한 악재가 될것으로 보였지만 미드필더 라인에서의 득점이 나와준점이 가장 반갑다. 귀데티를 조커로서 활용할것으로 보였지만 선발로 출전시킨점 역시 세트피스에서 강점을 보일수있는 만큼 이번 경기 세트피스 역시 기대해 볼수있는 부분이 될것으로 보인다. 상대팀이 공격적인 성향을 가지는팀인만큼 알라베스의 역습이 이번 경기에서도 주요할 가능성이 높기는 하지만 알라베스로서는 실점을 내주지 않는 흐름을 만드는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경기이다. 공격진을 제외하면 엘라이가 부상으로 이탈하였는데 전력 차질을 가져갈 선수는 아니다.

상당한 상승세를 보였던 헤타페는 at마드리드와의 홈경기에서 2대0으로 패하고 말았다. 세비야를 원정 경기에서 잡아내는 활약을 보였던 헤타페로서는 다소 아쉬운 경기였다. 하지만 헤타페가 공격적인 성향을 가지는 팀이지만 최근 수비라인의 안정감을 우선시하는 경기들이 성공을 거두고있다는점은 상당히 반가운 부분이다. 4-4-2 전술을 사용하는 헤타페는 압박능력이 상당히 좋기에 강팀을 괴롭혔다. 이번 경기에서도 미러전술을 만나는만큼 최강 4-4-2 전술을 보여주는 at마드리드 다음 경기라는점은 헤타페에게 좋은 모습을 기대해 볼수있는 요소가 될것으로 보인다. 조커로 활용하고있는 알레호가 징계로 이번 경기 나서지 못하는 부분을 제외하면 베르가라가 팀훈련에 합류한 상황인만큼 부상여파는 없다고 볼수있겠다. 좋은 모습을 보이던 소리아 키퍼가 앞선경기 자책골을 기록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소리아 키퍼의 선방이 이번시즌 빛을 보이고있는만큼 좋은 흐름을 기대해 볼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상대팀 역시 자신들과 비슷한 흐름을 보이고있고 롱볼이 많다는점은 원정 경기에 나서는 헤타페로서는 미드필더에서 볼이 차단되지 않는것이 중요해 보인다.

댓글 남기기

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