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mtpolice2019 | 로그인 | 회원가입

(클뤼브뤼 – 모나코)

클럽브루헤는 2패로 조별예선 3위이다. 이번 경기에서 승리를 거둔다고 하더라도 사실상 16강 진출을 이끌어내기 어려운 상황에 놓이게 되었다. 시즌 초반 활약에 비하여 하지만 이번 경기에서 승리를 거둔다면 2위와의 승점차를 줄일수있는 가능성이 존재하고 유로파리그로 가기위해서라도 승점을 차지할 필요성이 있다

모나코는 2전 전패로 이번 경기에서 패한다면 사실상 16강 탈락이 확정된다. 반전이 필요한 상황인데 모나코는 현제 11경기째 무승으로 매우 좋지 못한 모습을 보여주고있다. 리그 개막전에서 승리를 거둔 이후 단 1경기도 승리하지 못하고있고 최근 5연패의 흐름을 보이고있으며 매경기 공격진의 부진이 발목을 잡는 모습이다. 더군다나 핵심인 팔카오가 앞선 리그 경기에서 부상으로 교체당하며 이번 경기 출전이 불투명한 상황이다. 공격라인의 부진이 발목을 잡고있는 상황에서 핵심 공격수인 팔카오가 나서지 못한다면 모나코로서는 더욱 쉽지 않은 경기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핵심 키퍼인 수비시치가 부상으로 이탈한 상황에서 제2 키퍼인 베나글리오마저 부상으로 이탈하였다. 백업수비수인 은도람과 가브리엘 백업 공격수인 펠레그리 핵심 미드필더인 로페스가 각각 부상으로 이탈하였다. 골로빈과 요베티치 틸레만스 샤들리등 여전히 기대감을 가지는 선수들이 즐비하기는 하지만 이를 전혀 전략적으로 이끌어내지 못하는 상황이라는점은 모나코에게 부담이 될것으로 보인다. 팀 상황이 좋지 못한만큼 오히려 이번 경기를 통하여 팀 분위기 반등을 기대해 볼수있는 부분은 그래도 모나코가 반등을 보여줄수있는 요소가 될것으로 보인다. 멘탈적인 경기력을 보여줄 가능성이 높다는점이 긍정적이다.

(PSV – 토트넘)

아인트호벤은 2패로 최하위에 랭크되어있다. 이번 경기에서 반드시 승리를 거두어야하는 입장이다. 바르셀로나 원정 경기에서는 대패를 하였지만 앞선 인터밀란과의 홈 경기에서는 리드를 안고있었던 흐름을 지켜내지 못하였다. 그래도 인터밀란과의 경기에서 보여준 경기력은 준수한 모습을 보였다. 최근 리그 2경기에서 10골을 성공시켰을만큼 공격적으로 상당한 성공을 보여주고있다는점은 이번 경기에서 좋은 모습을 기대해 볼수있는 부분이 될것으로 보인다. 핵심 센터백인 슈밥이 큰 부상이 아니였기에 앞선 리그 경기에서 출전을 하였다는점도 수비라인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줄수 있는 부분이다. 또한 데용이 2경기 연속 골을 기록하며 최근 컨디션이 좋다는점도 기대해볼만한 부분이다. 페리이로 로사리오 로사노의 2선 자원들도 좋은 흐름을 보이고있다. 상대팀의 수비라인을 감안한다면 아인트호벤이 고전을 이어갈 가능성 높다는점은 불안요소이기는 하지만 최근 보여주고있는 공격 흐름이라면 아인트호벤도 밀리지 않는 경기 양상을 보여줄 가능성이 높다. 이번시즌 영입한 미드필더 토마스가 여전히 부상으로 결장하고 공격라인에서 유망주인 로메로의 출전이 불투명하다는점은 아쉽지만 최근 베스트11 라인의 경기력이 좋았다는점은 홈 이점을 살려내기에 충분해 보인다.

토트넘은 2패로 16강 탈락 위기에 놓여있다. 이번 경기에서 패한다면 사실상 16강 진출이 좌절되는만큼 토트넘으로서는 반등이 필요한 시점이다. 최근 부상자들로 고전하는 모습을 보인 토트넘은 여전히 수비라인에서 베르통헌이 부상이고 공격라인에서는 얀센이 부상이다. 로즈와 알리 완야마 역시 이번 경기 출전이 불투명한 상황이다. 하지만 핵심 키퍼인 요리스가 징계에서 돌아와 활약을 보여주고있고 수비에서도 산체스와 알데르위이렐드가 좋은 활약을 보여주고있다. 완야마의 이탈로 인하여 다이어와 윈크가 볼란치 역할을 해주고이는데 로테이션이 좋은 토트넘인만큼 충분히 좋은 모습을 보여줄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최근 케인의 활약이 다소 미비하다는점은 아쉬운 부분이다. 이번 경기를 대비하여 에릭센이 휴식을 취하였다는점이 반갑고 손흥민과 모우라가 출전할수 있다는점도 기대해볼만한 부분이다. 뎀벨레가 부상에서 돌아온것도 토트넘에게는 반가운 요소이다. 요리스 키퍼가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하여 최근 활약이 좋지 못하였지만 최근 출전을 가지며 정상적인 컨디션으로 올라왔다는점도 기대감을 가질수있는 부분이다. 토트넘으로서는 반드시 승리를 거두어야 하는 경기인만큼 안정적인 수비라인을 기반으로 공격에서 케인이 해결사 역할을 해주어야 할것으로 보인다.

(바르셀로나 – 인터밀란)

바르셀로나는 2승으로 조별예선 1위를 기록중이다. 16강 진출 가능성을 높여놓은 상황이다. 하지만 바르셀로나에게는 악재가 생겼다. 팀의 핵심인 메시가 부상으로 이탈하였다는점이다. 바르셀로나의 절대적 지분을 차지하고있는 메시의 부상이탈은 바르셀로나에게 치명적일 가능성이 매우 높다. 바르셀로나의 수비라인이 안정적이지 못한 상황에서 메시의 부상이 발생한만큼 바르셀로나로서는 앞으로의 경기들이 쉽지 않을것으로 보인다. 다음 경기가 엘클라시코 더비경기라는점도 바르셀로나에게는 부담이다. 기본적으로 2승을 챙겨놓고있는 상황이고 이번 인터밀란과는 가장 16강진출 가능성을 높인 상황인만큼 바르셀로나로서는 무승부의 결과를 챙기더라도 나쁘지 않은 상황이지만 메시가 부상으로 이탈한 첫 경기라는점은 상당한 부담이 될것으로 보인다. 세비야와의 앞선 후반전 메시 없이 경기를 유효적절하게 풀어내기는 하였지만 메시가 있고 없고의 차이점이 매우 큰 바르셀로나로서는 쉽지 않은 경기가 될것으로 보인다. 인터밀란의 측면 부분이 매우 좋다는점도 바르셀로나가 고전을 이어갈수있는 요소가 될것으로 보인다. 핵심 수비수인 움티티가 부상으로 이탈하여있고 베르마엘렌 역시 부상으로 이탈한 상황인만큼 바르셀로나로서는 쉽지 않은 경기가 될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인터밀란은 2승으로 조별예선 2위에 올라서있다. 앞선 2경기 모두 역전승을 만들어내는 집중력을 보였다. 토트넘과 아인트호벤을 잡아낸 인터밀란으로서는 16강 진출 가능성을 매우 높였다. 가장 힘은 원정 경기인 누캄프 경기인만큼 인터밀란으로서는 이번 경기에서 무승부의 결과물도 나쁘지 않은 상황이다. 상대팀의 핵심 선수인 메시가 부상으로 이탈하였다는점은 수바리인의 부담을 줄일수 있다는점에서 좋은 모습을 기대해 볼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다만 인터밀란 역시 핵심 미드필더인 니앙골란이 앞선 밀라노더비에서 부상으로 교체되는 악재가 겹치며 이번 경기 출전이 불투명한 상황이다. 공격을 풀어가는 핵심인 니앙골란의 결장은 인터밀란으로서도 고전을 이어갈 가능성이 높다. 또한 인터밀란은 공격라인에서 기대해볼만한 요소가 많기는 하지만 중앙센터백이 뒷공간을 내주는 경기들이 많았다. 이는 상대 공격수들의 침투능력을 감안했을때 한번의 패스로 고전을 이어갈 가능성이 높다. 원정경기를 치룬다는점도 부담인 부분이기는 하지만 인터밀란으로서는 무승부의 성과도 나쁘지 않은 결과물이 될수있는만큼 다소 라인을 내리는 경기를 펼칠것으로 보인다. 선취골을 이른시간에 내주지 않는다면 후반부에 강한 인터밀란에게도 충분히 좋은 기회가 올것으로 보인다.

(갈라타사 – 샬케04)

갈라타사라이는 1승1패 승점 3점으로 조별 3위에 랭크되어있다. 1.2위팀과 승점 1점차인 상황인만큼 갈라타사라이는 이번 경기를 통하여 순위를 변동할수있는 위치인만큼 홈 경기를 치루는 이번 3라운드는 매우 중요한 라운드가 될수있다. 하지만 문제가 될수있는 부분은 앞선 리그 경기에서 핵심 미드필더인 페굴리와 페르난도가 부상으로 교체되었고 핵심 센터백인 아지즈가 부상으로 교체되었다. 3명의 핵심 선수들의 부상으로 이탈한 상황이라는점은 매우 부담이 될수있는 부분이다. 페굴리가 부상으로 결장한 경기들이 다소 많았다는점은 그래도 갈라타사라이가 경기를 풀어가는데 문제가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지만 핵심 센터백인 아지즈가 결장한다면 카박과 동크의 조합이 안정적인 모습을 보이는것은 쉽지 않아보인다. 수비라인의 기복은 이번시즌 리그 경기에서도 이어진 모습을 보였기에 갈라타사라이로서는 아지즈가 결장한다면 수비라인의 안정감을 이끌어내는것이 가장 큰 관건이 될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갈라타사라이로서도 홈 경기력이 매우 좋은팀으로 홈 경기에서만큼은 매우 강한 공격 흐름을 보여준다는점은 홈 경기력을 기대해 볼수있는 경기가 될것으로 보인다.

샬케는 1승1무로 조별예선 2위에 랭크되어있다. 샬케로서는 가장 힘든 터키 원정 경기에 나서는만큼 이번 경기 승점을 확보하는데 중점을 둘 가능성이 높다. 현제 16강 진출 가능성이 모든팀에게 열려있는 상황인만큼 샬케로서는 이번 원정경기가 매우 부담이 될것으로 보인다. 다만 샬케로서도 시즌초반 부진했던 경기 내용을 반등시키는 흐름을 보이고있다는점은 기대해볼만한 부분이다. 무엇보다 어려운 러시아 원정 경기에서 승리를 거둔점은 샬케에게도 좋은 요소가 될수있는 부분이다. 미드필더인 스탐불리와 가이스가 부상으로 이탈한 상황이고 수비라인에서는 왼쪽풀백인 오칩카가 여전히 부상으로 결장할 가능성이 높다. 특히 핵심 키퍼인 파르만이 부상여파로 앞선경기 출전을 하지 못하였는데 이번 경기에서도 출전하지 못할 가능성이 높다는점이 매우 부담이 되는 부분이다. 벤타렙이 좋은 활약을 보여주고있고 사네와 나스티치의 센터백라이이 좋은 흐름을 보여주고있다는점은 샬케에게도 매우 좋은 요소가 될수 있을것으로 보이기는 하지만 선방을 보여주던 파르만의 이탈은 원정 경기라는점을 감안한다면 쉽지 않은 경기 흐름이 될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공격을 풀어주는 엠볼로 역시 부상으로 출전이 불투명한 상황이다.

(로코모티프모스크 – 포르투)

로코모티브모스크바는 2전 전패로 조별예선 최하위에 랭크되어있다. 최하위이기는 하지만 조별상황이 박빙의 상황을 보이고있는만큼 로코모티브로서도 기회가 없는것은 아니다. 부상자가 많았던 샬케와의 경기를 내준것이 발목을 잡고 말았는데 사실 경기 내용조차도 좋지 못한 모습을 보였다. 리그에서는 그래도 최근 상위전력 2팀을 잡아내며 좋은 모습을 보였다는점에서 로코모티브모스크바의 반등을 기대해 볼수있는 부분이다. 수비라인의 안정감은 이어질 가능성이 높지만 로코모티브의 공격라인이 부진하다는점이 이번 경기에서도 발목을 잡을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공격을 이끌어주는 파르판이 부상으로 이탈하였고 헤더능력이 좋은 스몰로프 역시 부상으로 이탈하였다. 또한 핵심 센터백인 코를루카가 앞선 리그경기에서 부상을 당하며 이번 경기 출전 가능성이 불투명한 상황이다. 크리쵸비악과 미란추크 데니소프등 괜찮은 능력을 가지고있는 선수들이 존재하기는 하지만 로코모티브모스크바로서는 공격흐름이 매우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있다는점에서 고전할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팀 자체의 컬러도 수비라인에 중심을두며 선이 굵은 축구를 구사하는만큼 다소 답답한 경기력이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FC포르투는 1승1무로 조별예선 1위에 올라있다. 1위이기는 하지만 조가 혼돈인 상황인만큼 16강 진출을 장담할수 없는 상황이다. 어려움을 겪을수 있는 독일 원정 경기에서 무승부를 거두었는데 샬케의 전력 누수를 감안한다면 무승부가 매우 아쉬운 경기였다. 갈라타사라이와의 홈경기에서는 미드필더진이 매우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다. 리그에서 라이벌팀인 벤피카 원정 경기에서 고전하기는 하였지만 앞선경기가 컵대회를 치루었기에 체력적인 안배를 가져가는 선택을 할수 있었다. 어려운 러시아 원정경기인만큼 포르투로서도 고전할수있는 흐름을 보일수있다. 좋은 활약을 보여주고있던 공격수 아부바카르가 부상으로 이탈하게 되었고 백업 공격수인 에르나니 역시 부상으로 이탈하였다. 또한 핵심 미드필더인 오타비우가 이번 경기 부상으로 출전이 불투명한 상황이다. 오타비우가 측면에서 보여주고있는 활약이 매우 인상적이였다는점을 감안한다면 상당히 아쉬운 부분이다. 4-3-3과 4-4-2를 병행하는 포르투는 이번 경기에서 4-4-2의 시작보다는 오티비우가 나서지 못할 가능성이 존제하는만큼 4-3-3 전술을 선택할 가능성이 높다. 마레가의 컨디션이 좋다는점은 공격라인에서 충분히 좋은 흐름을 보여줄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미드필더간의 경쟁력에서는 앞서갈 가능성이 매우 높은데 포르투로서는 상대팀이 세트피스에 강한 모습을 보일수 있는만큼 세트피스의 수비상황이 매우 중요한 경기가 될것으로 보인다.

댓글 남기기

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