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mtpolice2019 | 로그인 | 회원가입

[넘나넘나] 11월 9일NBA 분석, 픽

NBA 상승세 Top.5

1. 포틀랜드 블레이져스
2. 오클라호마씨티 썬더
3. LA 클리퍼스
4. 피닉스 썬즈
5. LA 레이커스

NBA 하락세 Top.5

1.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
2. 미네소타 팀버울브즈
3. 애틀랜타 호크스
4. 밀워키 벅스
5. 유타 재즈

10:00 ▲오클라호마 vs 휴스턴 – 휴스턴 (마핸)승

[거북이!! 거북이는 아직 멀었는가!?]

전시즌 참 엎치락 뒤치락 하던 두 팀입니다. 어제 말씀드린대로 웨스트브룩의 발목 상태는 보여졌던 것과 달리 단순 염좌였고, 곧 복귀할 예정이라고 했습니다.
하지만 그게 오늘이라는 보도는 없었습니다. 서브룩은 오늘 출전 여부 불확실합니다.
일단 어제는 약팀 클리블랜드 상대로 꿀영입한 슈뢰더를 위시하여 승리해낼 수 있었는데 만약 오늘도 거북이(서브룩)가 안나온다면 어렵겠죠. 상대는 휴스턴입니다.
슈뢰더가 어제처럼 잘해준다면, 정말 좋겠지만 반대로 벤치 라인업에서 쓸 힘을 땡겨쓸뿐입니다. 어쨋든 서브룩이 있어야됩니다. 그리고 수비 상황에서도 폴 조지가 나름 하든과 매치되어서 좋은 수비를 보여주는
장면도 몇 나왔긴 하지만… 그 하든을 고전시켰던 로버슨이 없다는 것 역시 압박이겠습니다. 풀 라인업의 오클라호마였다면 저는 오클의 승을 봤을 경기라 생각합니다. 오늘 홈에서 경기를 치루기도 하구요.
휴스턴이 스몰 라인업이 원활하게 기능할 수 있는 요인중에 하나가 그 명명대로 키가 작은 선수들 조합으로도 리바운드를 나름 잘 지킨다는 건데..
이 점을 카운터 칠 수 있는 선수가 바로 갓 원.. 아담스죠. 작은 선수들이 어떻게 잘 밀어낸다고 해결될 정도의 선수가 아닌데다, 공격 상황에서도 폴 조지와 함께 픽앤롤 플레이 하는 것에 대해서
휴스턴이 전시즌에도 고전했거든요. 반대로 휴스턴이 공격하려거든 대인 수비던, 픽 수비던 잘 해주는 수비의 스페셜리스트 로버슨의 존재를 다시 얘기하게 하구요.
하지만.. 이렇게 선수 공백으로 인해 사정이 안좋은데다 백투백 일정이라니.. 굳이 무리해서 오클을 볼 이유는 없다.. 라고 정리해봅니다.
정리가 나름 깔끔하게 됐다고 생각하는데, 배당까지 준수하네요.

11:00 ▲피닉스 vs 보스턴 – 보스턴 (마핸)승

보스턴에게 피닉스란…?

뭐 딱히 피닉스를 상대함에 있어 크게 고려될 부분이 없었습니다. 아! 부커는 기억나네요. 아직도 기억나네.. TD가든(보스턴 홈구장)에서 부커가 60점이었나 70점이었나 폭격당한
일… 그 정도만 기억합니다. 하지만 그 당시에도 승리팀은 보스턴이었습니다. 자~ 홈 팀 피닉스부터 보시죠. 지난 번 멤피스를 상대했을 때는.. 그냥 단순히 긁힌거였나봅니다.
여전히 피닉스는 선수 구성상의 한계가 있기 때문에 쉬이 승리를 볼 수 없는 팀입니다. 전 시즌 페이스 3위로 빠르게 게임을 가져가던 피닉스가 올 시즌은 20위 수준입니다.
리그 팀 들 중 10손가락 안에 들 정도로 평균 연령이 낮은 팀임에도 불구하고 말입니다. 런앤건보다 세트 오펜스를 구사하고 있는 피닉스입니다. 당연히 페이스가 늦춰졌죠.
근데……. 피닉스에 포인트 가드가 있나요? 일단 이 부분만 해소되어도… 근본적인 문제가 해소되는 거기 때문에 꽤나 볼만한 팀이 될텐데.. 그로 인해서 연쇄적으로 노답팀이 된 듯 합니다.
세트 오펜스를 구사하는 팀이 약속된 움직임, 정돈된 움직임이 전혀 없다는건.. 대체 경기 전에 어떤 지시를 받는건지에 대한 의문을 들게합니다.
자 보스턴으로 넘어갑시다. 뭐… 고전이 예상되는 덴버전이었기에 경기 결과에 대해서는 충격이 별로 없었습니다. 고전의 핵이 될 것 같은 요키치는 나름 잘 막았기도 하구요.
하지만, 당시 보여준 보스턴의 백코트 수비력은 좀 화가 나던데요. 이래서야 오늘 부커 막겠어? 싶은데.. 분명.. 반등하겠죠. 롤 분배도 다시 이뤄질테구요.. 현 피닉스보다 더 좋은 팀이니까요.
하지만.. 오늘 매치는 최악보다는 차악을 택한다는 느낌으로 보스턴을 픽하겠습니다. 핸디캡은 솔직히 망설여집니다. 하지만, 피닉스의 8패중 7번이 두자릿수 점수 차로 패한 트렌드가 있기에
피닉스의 플핸을 보는 것도 망설여집니다. 그렇다면 구멍은 두 개입니다. 보스턴 승과 보스턴의 마핸승.

 

 

12:00 ▲포틀랜드 vs ▲LA 클리퍼스 – 패스 or 포틀 승

[말했지? 모다 센터 원정은 빡세다고.]

일정 널럴한 밀워키를…잡아낸 포틀성님들입니다. 왓…상성에서도 불리함이 예상됐던 상대인 밀워키를 상대로… 잡아냈습니다.
그것도 주도권을 쭈욱~ 유지한채로 말입니다. 릴-맥.. 둘 중 하나만 터져도 이래 무섭습니다.. 별 다른 보강은 없었다 생각한 벤치 역시 기대 이상으로 생산성을 높여줬구요.
자~ 클리퍼스를 봅시다. 클리퍼스는 일단 백코트의 화력은 무시해도 될 수준이죠. 백코트 공격 효율성 부분에서 리그 4위를 차지한 포틀랜드와 너무 대비되는 바입니다. 클립의 백코트 공격 효율성은 리그 24위입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수비가 좋은 자원들이 있고, 클립의 힘은 프론트코트에서 나오죠. 확실히 슛되는 포워드들이 있는 로스터인지라.. 이 부분은 포틀랜드 상대로 유효하게 작용할텐데..
심지어 위에 포틀 벤치에 대해서 칭찬도 했지만, 벤치 생산성마저도 포틀랜드의 그것보다 더 뛰어난 팀이 없는데..(보스턴과 공동 2위) 리그에 딱 한 팀 있는 그 팀이.. 바로 클리퍼스입니다.
게다가 수비 기조에서도.. 포틀은 상대방의 3점을 최대한 막으며, 미드레인지를 강요하는 팀인데 클립은 3점을 많이 쏘는 팀도 아닙니다. -_-a
분명 현재 더 강함이 예상되는 팀은 포틀이 맞습니다만, 정말로 클립이 오늘 참 비벼볼만한 팀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단순 승/패 예측이라면 홈 팀 포틀랜드의 승을 잡고싶습니다. 현재 성적, 경기 내용, 역대 양 팀의 경기를 복기해보면 말입니다. 근데 돈을 걸면서까지 승부예측을 하기엔 여러모로 부담되는 요소가 많네요.

 

 

12:30 골든스테이트 vs ▼밀워키 – 골스 승

단연코 오늘의 빅매치겠지요. 조용~히 10승 1패한 서부의 지배자 골든스테이트. 그 대단한 기세가 최근 꺾였지만 여전히 막강해보이는 밀워키.
일단 아쉬운 소식이 하나 있습니다. 그린이 오늘 경기에 결장이 확정됐습니다. 과연 올 시즌의 쿤보를 제어할 수 있을지는 말씀 못드리겠지만 그래도 쿤보와 매치되어서 밀워키를 상대하는 팀들의 첫번째
당면 과제인 ‘쿤보를 마크할 선수가 있는가’ 에 대해서는.. 입이 안떨어지니 말입니다. 하지만.. 반대로 골스 역시 사기캐는 있죠.
볼핸들링 되면서, 빠르고, 길쭉한… 내/외곽 다 되는 듀란트의 존재.. 밀워키 역시 저런 멀티 포지션을 소화하기 제격인 저 듀란트를 막을 카드가 없습니다.
과연 밀워키가 어떤식으로 경기를 펼칠지 모르겠는데… 리그에서 2번째로 3점을 많이 쏘는 팀 밀워키가 골스랑 3점으로 붙는다는건 말이 안됩니다. 골스는 의외로 많이 쏘지 않습니다.
하지만.. 효율성은 리그 탑입니다. 야투 성공률, 3점 성공률 리그 탑 골스입니다. 어찌됐든 쿤보를 위시해서 페인트존을 끊임없이 공략해야 승산이 있어보이는데..
보다 여유로워보이는 쪽은 골스네요. 포틀랜드전 맥컬럼이 너무 미친것처럼 터지긴 했으나.. 까드가 미친 수준으로 18피트랑 3점 쏴대면 결국 밀워키는 무너지는게 보였거든요.
원인은 중거리 수비겠죠. 골스의 지근 거리는 넓고, 또 정확합니다. 듀란트와 함께 오프더 볼 무브가 훌륭한 까드들의 스페이싱과 기동에 제어가 힘드리라 예상합니다.
포틀랜드 전과 마찬가지로 직역별 득점 교환에서
페인트존은 밀워키의 우세
3점 라인은 골스 약우세
자유투 라인 동률
중거리에서 골스의 강우세를 예상하며… 골스의 승리를 봅니다. 그린의 결장 정도면.. 핸디캡을 제외할 좋은 변명거리가 되지싶은데, 지난 포틀랜드전과 비슷한 내용으로 밀워키의 패배를 예상하기에
플핸도 쉽사리 주고싶지 않습니다.

 

 

댓글 남기기

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