멤피스vs클리퍼스

11월28일 NBA 분석 멤피스vs클리퍼스 먹폴 픽스터 영

먹튀폴리스 댓글 아이콘 한개의 댓글.
3.7
(3)

11월28일 NBA 분석 멤피스vs클리퍼스 먹폴 픽스터 영

멤피스vs클리퍼스

안녕하세요~! 먹폴 픽스터 입니다.
이번경기는 멤피스의 홈에서 클리퍼스와의 경기가 펼쳐집니다.
스포츠분석글 참고하셔서 건승하세요~

11월28일 NBA 분석 멤피스vs클리퍼스 먹폴 픽스터 영

경기 팁

멤피스의 현재 전력으로 클리퍼스의 공세를 막아내긴 힘들어 보인다. 클리퍼스의 경우, 백투백 일정을 소화하지만 주전 및 벤치의 조화는 그야말로 일품이다.
그리고 수요일 경기 승리 과정에서 출전 시간 관리도 제대로 이루어졌다.
멤피스의 패배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멤피스

멤피스

멤피스 LA클리퍼스 경기 홈 팀 멤피스 그리즐리스는 직전 경기인 인디애나 페이서스 원정에서 12점 차 완패를 떠안았다.
이 경기 패배로 4연패 수렁에 빠진 멤피스는 자켓 잭슨 주니어, 요사스 발렌슈나스, 자 모란트, 브랜돈 클라크가 나란히 두 자리수 득점을 올린 부분은 반갑지만, 문제는 공격 실패후 수비로 전환하는 과정이 너무나 느리고, TJ 워렌, 도만타스 사보니스,마일스 터너로 구성된 페이서스의 언더 사이즈 빅맨들을 주축으로 한 프런트코트 조합과 매치업에서 1쿼터부터 힘을 쓰질 못한 부분이 대패로 가는 결정적인 원인으로 작용하고 말았다.
멤피스 그리즐리스는 4연패 부진에 빠졌다.
2010년대의 팀 색깔과 달리, 수비 약점이 만천하에 드러나고 있다.
1선 압박의 강도 자체가 워낙 낮은데다 도움 수비를 비롯한 약속된 팀 플레이도 남의 이야기다.
테일러 젠킨스 신임 감독의 경험도 부족한 편.
물론, 공격력은 나쁘지 않다. 자 모란트가 엄청난 활약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요나스 발렌슈나스, 자렌 잭슨 주니어도 파을 관리가 되면서부터 본격적인 위력을 발휘 중이다.
하지만 LA 클리퍼스를 상대로 딜런 브룩스, 제이 크라우더 등 기복 심한 슈터 자원들이 제 몫을 해낼 수 있을지는 심히 의문이다.

클리퍼스

클리퍼스

멤피스 LA클리퍼스 경기 원정팀 LA 클리퍼스는 전날 댈러스 매버릭스 원정에서 22점 차 승리를 따냈다.
이후 곧바로 휴식일 없이 댈러스에서 멤피스로 이동해 원정 백투백 2번째 일정을 소화하는 클리퍼스는 포르징기스, 돈치치로 이어지는 댈러스의 원투펀치의 공격 패턴과 외곽 시도에 대한 수비를 폴 조지, 몬트레즐 해럴, 카와이 레너드 이 세 명의 프런트코트가 효과적으로 제어하는 모습이 1쿼터부터 나타나면서 비교적 쉽게 경기 주도권을 가져올 수 있었던 게 결정적인 승리 요인으로 작용했다.
클리퍼스는 6연승을 질주 중이다.
날카로운 창의 힘이 대단하다. 최근 8경기에서 5차례나 110점 이상 터뜨렸다.
그리고 두 자리 실점으로 틀어막은 뒷수도 3번에 달한다. 폴 조지, 카와이 레너드도 건재한 상황, 패트릭 베벌리와 더불어 무시무시한 수비력을 자랑하는 중이다.
루 윌리엄스의 해결사 기질, 몬트래졸 해럴, 이비차 주바치, 자마이칼 그린으로 이어지는 빅맨 포지션도 홀륭하다.
댈러스 매버릭스전 대승을 통해 백투백 경기가 주는 불리함도 최소화할 수 있었다.

클리퍼스의 승을 추천 드립니다.

이 페이지 정보가 얼마나 유용하셨나요?

별표를 클릭하여 평가해주세요!

평점 3.7 / 5. 투표수 3

아직 투표가 없습니다. 이 게시물을 가장 먼저 평가해주세요.

One thought on “11월28일 NBA 분석 멤피스vs클리퍼스 먹폴 픽스터 영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