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클라호마vs피닉스

12월21일 NBA 분석 오클라호마vs피닉스 먹폴 픽스터 영

먹튀폴리스 댓글 아이콘 댓글 없음.
5
(1)

12월21일 NBA 분석 오클라호마vs피닉스 먹폴 픽스터 영

오클라호마vs피닉스

안녕하세요~! 먹폴 픽스터 입니다.
피닉스 선즈는 오클라호마시티 썬더의 홈 구장으로 원정경기를 떠납니다.
스포츠분석글 참고하셔서 건승하세요~

12월21일 NBA 분석 오클라호마vs피닉스 먹폴 픽스터 영

경기 팁

오클라호마시티의 뒷심은 그야말로 무시무시하다.
다닐로 갈리나리, 샤이 길저스 알렉산더 등 언제든 1옵션으로 점프할 수 있는 선수들도 살아났다.
홈팀, OKC의 완승 가능성이 높다.

오클라호마

오클라호마

오클라호마시티 썬더의 홈경기. 오클라호마시티는 역전의 대명사다. 2경기 연속 24점차 리드를 뒤집었다.
1999년 인디애나 페이서스 이후 처음있는 일, 시즌 성적도 5할 승률을 위해 맹렬하게 다가가고 있다.
크리스 폴의 경기력이 제법 올라온 데다 데니스 슈로더는 지난 시즌의 그 선수가 맞나 싶을 정도로 꾸준하다.
무릎 부상으로 시즌 초반을 거의 날리다시피 했던 스티븐 애덤스의 몸 상태도 올라온 상황.
홈구장인 체서피크 에너지 아레나 성적도 9승 5패로 훌륭하다.
피닉스 선즈와 달리, 부상 공백도 덜한 편이다.
멤피스 상대로는 데니스 슈로더(31득점 7어시스트)가 후반에만 22득점을 몰아치면서 펄펄날았고 주포 다닐로 갈리나리를 비롯한 주축 선수들의 야투가 후반전에 폭발하면서 3쿼터 중반 24점까지 벌어졌던 격차를 극복하는 대역전승을 만들어낸 경기.
많은 스크린 어시스트를 해내는 센터 스티븐 아담스가 골밑에서 궂은일을 해냈으며 세컨 유닛들은 성실함 이라는 기동력을 보여준 상황.
다만, 수비에서는 제 몫을 해냈지만 벤치 전력의 핵심 자원이 되는 하미두 디알로가 부상으로 이탈한 이후 득점력이 떨어진 벤치 득점은 불안 요소로 남았다.

피닉스

피닉스

피닉스는 큰 위기를 맞았다.
부상자가 너무 많다.
그 탓에 4연패 포함, 12경기에서 3승 9패로 고꾸라지고 있다.
디안드레 에이튼이 25경기징계를 딛고 돌아왔지만 곧바로 발목을 다치고 말았다.
이 경기에 나설 수 없다.
슈퍼 에이스인 데빈 부커도 결장하고 있는 상황.
리키 루비 오.
켈리 우브레 주니어가 활약하고 있지만 부커의 부재는 아쉬울 수밖에 없다.
애런 베인즈 역시 시즌 초반의 에너지, 활동량을 내보이지못하고 있다. 원정에서 5승 6패로 생각보다 잘 싸우고 있지만 각 포지션에서 빠져 있는 선수들의 빈자리가 너무 큰 피닉스다.
피닉스는 백투백 원정 이였던 직전경기(12/18) 원정에서 LA클리퍼스 상대로 99-120 패배를 기록했으며 이전경기(12/17) 홈에서 포틀랜드 110-111 패배를 상대로 기록했다.
4연패 흐름 속에 시즌 11승16패 성적.
LA클리퍼스 상대로는 에이스 데빈 부커가 부상으로 3경기 연속 결장했던 탓에 공격 코트 생산성에 차질을 피할수 없었던 경기.
팀 턴오버(19개)가 너무 많았으며 다리오 사리치가 수비에서 많은 문제점을 노출했던 상황.
다만, 올시즌 피닉스 상승세의 중심에 있었던 리키 루비오와 베인스에 이어서 이뇨제 복용으로 25경기 출전 정지 징계를 받았던 득점력과 보드장악력을 동시에 겸비한 디안드레 에이튼이 복귀전에서 18득점, 12리바운드를 기록한 것은 패배 속에서 발견한 희망적인 요소.

오클라호마의 승을 추천 드립니다.

이 페이지 정보가 얼마나 유용하셨나요?

별표를 클릭하여 평가해주세요!

평점 5 / 5. 투표수 1

아직 투표가 없습니다. 이 게시물을 가장 먼저 평가해주세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